웹진
쇼핑몰
커뮤니티
가톨릭 톡
가톨릭 인
말씀 필사
이벤트
0
로그인
0
가톨릭 톡
가톨릭 인
말씀 필사
이벤트
커뮤니티
.
전체
인기
🙏오늘의 기도
❓신앙 Q&A
💒성당 이야기
💭자유 Talk
🗳️투표
나의 성경은?📖
아기 예수님께 바치는 기도 지향🙏
더보기
주간 가톨릭
주간가톨릭
교황님께 바라는 한 가지
운영진
|
4일전
3
7
주간 가톨릭
주간가톨릭
교황님께 바라는 한 가지
BEST
교황님을 위해 화살 기도 5회 봉헌합니다. 이제 교황직의 첫 발을 내딛는 그분께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본당 주임신부님께서 오늘부터 2주 동안 휴가를 떠나셨어요. 그동안 신부님께서 사목하시느라 애쓰셨으니 푹 쉬고 돌아오시길 기도드립니다. 그리고 본당 보좌신부님이랑 수녀님들이 다 이번달에 축일인데 영육 간에 건강하시길 기도하고 싶어요.
지금 예비신학생으로 지내고 있는 우리집 아들 유현우 라파엘을 위해 기도하고 있는데 같이기도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무더운 여름, 야외에서 일하는 모든 분들을 위해 기도하고 싶습니다. 주님, 그들의 건강을 돌보시어 어려운 환경에서도 무탈히 근무하고 여름을 날 수 있도록 하소서.
하루에 30분정도 성경필사 하는 것이요! 성경읽기도 좋지만 필사는 은총이 두 배 입니다. 말씀이 조금 더 가슴속에 깊이 닿는 느낌이에요.💖
복사단인 초4아들과 성가대인 초2딸과 함께 어린이미사를 지키고 있어요. 저는 4년차 어린이성가대 반주자입니다. 주일학교 선생님들과 매달 부를 성가를 고르고 또 어린이 미사에서 그 달에 사용할 그 달의 어린이 성가를 만들고 있어요. 성가를 부르며 어린이미사에 참석한 친구들의 가정을 위해서 봉사하는 그 시간이 너무나 기뻐요. 저의 기쁨이 다른 친구들의 가정에도 같이 기쁨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아무도 기억하지 않는 많은 영혼들을 위해 , 그리고 순교하신 성인 모든 분들, 나라를 위해 애쓰다 돌아가신 분들, 그리고 낙태로 죽은 많은 작은 영혼들 등 ..모든 이를 위해 기도합니다.
저는 '누군가 널 위해 기도하네'를 들으면 마음이 따뜻해지고 눈물나더라구요ㅠㅠㅠㅠㅠ 내가 힘들 때 날 위해 기도하고 있는 사람이 있다는 게 참 감사하고, 위로가 되는 것 같아요!
내년 수술을 앞두고 있는데 그 전까지 몸이 회복이 되기를, 성인들께서 이 모든 여정을 함께 해주시기를 간절히 청합니다.
아이가 현재 고3인데, 대학교에 입학하게 되면 가족이 다 함께 이탈리아로 성지순례 떠나고 싶습니다. 아이로 인해 그동안 여행을 못 갔는데, 바티칸에 가서 교황님도 뵙고 싶고 , 제 세례명인 클라라 성녀와 관련된 아시시도 가보고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스라엘에 가고 싶은데, 그곳 상황이 좋지 않아 안타깝습니다. 하느님의 평화가 함께하길 바랍니다.
NEW
1번에 마음이 많이 머무네요. 아마도 제게는 본능적으로, 가장 어려운 실천 같아서 그런듯 합니다. 올바르고 사랑이 가득찬 환대란 무엇일까 잠시 묵상해봅니다. 생각거리 주셔서 감사합니다.
2번이 마음이 많이 갑니다. 전세계 우리 모두의 공동의집을 지키는 아주 중요한 일이니까요. 🤎
저는 2번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생각해요!
정답은 3번 전방위 외교입니다
3번이라고 생각합니다! 각 나라는 자신들의 이익을 좇을 수 밖에 없지만, 교회는 그 속에서 이익 관계에 얽매이지 않고 평화를 위한 목소리를 낼 수 있기에 교회의 가장 큰 역할은 3번 전방위 외교를 통한 중재라고 생각해요!
저는 3번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국제 사회에서 일어나는 일, 예를 들어 전쟁, 난민, 외교 갈등 등은 우리 삶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줍니다. 교회는 늘 사회에서 일어나는 일을 주시하고 깨어 목소리를 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다 중요한 과제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세계에서 전 전쟁이 없었으면 합니다. 귀하고 귀하게 창조하신 하느님이신데 서로서로에게 총을 겨누고 있으니 하늘에서 하느님이 보고 있으면 얼마나 속상하실지 그래서 저는 5번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모든 과제가 다 중요합니다~
매일미사, 연도, 장례미사, 묵주기도, 성경읽기... 가장 중요한 걸 다 하시는 하느님의 자녀 이십니다.
저는 미사참석을 매일 하려고 하고 특히 성당에 연도랑 장례미사가 있을때는 되도록 참석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본당 자매님들과 매일 묵주기도와 성경 읽기를 빠지지 않고 실천하려고 노력중입니다.
복사와 성가대 자녀들과 반주자 어머니! 너무 멋지세요! 💖
댓글로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