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8일 독서 인증

독서 인증

7월 18일 독서 인증

꿈꾸는 실비아

2025. 07. 18
읽음 7

[가톨릭출판사 완독 챌린지] 교황 레오 14세 최초 공식 전기 📚 DAY 7

7월 18일 독서 인증 (88~100p.) 📖

레오 14세 교황님은 박학하고 온화하며 신중한 성품의 소유자였고 묵묵히 성실히 일하셨고 업무를 정확하고 체계적으로 처리하신 분입니다. 소탈하면서도 "학자 기질"이 강한 추기경이었습니다. 

그의 생애는 여러 문화가 만나는 교차로와 같았는데 아버지 쪽은 이탈리아와 프랑스 혈통이고, 어머니 쪽은 스페인 혈통입니다.

조부모님들은 모두 이주민이셨고 레오 14세 교황님은 매우 독실하고 화목한 가톨릭 가정에서 성장했습니다. 레오 14세 교황님은 어렸을 때부터 사제가 되고 싶어했고 다른 길을 생각해 본 적이 없었다고 합니다. 

레오 14세 교황님은 아우구스티노 수도회에 입회했고 1982년 6월에 로마에서 사제품을 받았습니다. 오늘 읽은 내용에는 그 이후로 교황으로 선출되기까지의 여정이 언급이 되었습니다. 그는 페루에서 11년간 선교 생활을 하셨고 주교가 되었고 프란치스코 교황님의 깊은 신임과 두터운 신뢰 속에서 점차 로마의 중심으로 다가갔습니다. 대주교가 되었고 2023년 9월 30일에 로마 가톨릭 교회 추기경단의 일원이 되었습니다. 

페루는 그에게 제2의 조국이 되었고 실제로 그는 페루 국적도 취득했는데 이는 선교 사명에 대한 열정이 드러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의 나라를 떠나 다른 곳으로 복음을 전하는 꿈을 키웠고 공부와 사목 첫걸음을 통해 자신이 선택한 수도 가족에 대한 깊은 인식과 존중, 자긍심과 사랑을 점점 키운 그는 이제 가톨릭 세계의 심장부에 있습니다. 교황과 함께 지구촌 곳곳의 교구를 이끌 목자들을 선별하는 성스러운 임무를 수행하고 있는 레오 14세 교황님을 위해 기도드립니다. 

오늘 내용을 읽으면서 레오 14세 교황님은 준비된 사람이라는 걸 느꼈고 하느님의 계획과 섭리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볼 수가 있었습니다. 우리 각자의 성소와 소명과 사명이 무엇인지 생각해보고 기꺼이 응답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평화를 빕니다.🙏

 

 

7

0

공유하기

0개의 댓글

로그인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